앨버트로스

MBTI 성격유형검사 (+연애유형 테스트)


MBTI 성격유형검사 (+연예유형 테스트)

MBTI는 기업체나 학교 등에서 진로 선택이 필요한 시기에 인성검사 과목으로 활용하면서 널리 알려졌다.

혈액형이나 별자리보다는 다양한 성격 유형을 설명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MBTI는 ‘마이어스 브릭스 유형 지표’(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로, 개발자인 모녀의 성에서 따왔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분석심리학의 개척자로 꼽히는 카를 융의 성격 유형 이론에 근거해 개발됐다.

 

 

MBTI는 검사를 받는 이가 각종 상황에 대한 질문에 자신만의 판단과 생각을 대답하고, 이를 근거로 성격 유형을 분석한다. 본인의 답변을 통해 성격을 분석하기 때문에 좀 더 정확한 분석이 가능할 수 있지만 자신이 아는 나와 실제 자기 자신이 다를 수 있고, 이상과 현실의 차이와 착각이 생길 수 있어 오류가 있을 수 있다. 여러 논란도 있지만, 심리·성격 검사 도구로는 가장 대중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E·I·S·N·T·F·J·P 로 표현하는 16가지 성격>

ISTJ 세상의 소금형

임금 뒤편의 권력형 ISFJ

INFJ 예언자형

과학자형 INTJ

ISTP 백과사전형

성인군자형 ISFP

INFP 잔다르크형

아이디어 뱅크형 INTP

ESTP 수완 좋은 활동가형

사교적인 유형 ESFP

ENFP 스파크형

발명가형 ENTP

ESTJ 사업가형

친선도모형 ESFJ

ENFJ 언변능숙형

지도자형 ENTJ

 

 

MBTI는 사람의 성격을 16가지로 분류한다.

MBTI의 성격 유형은 우선 4종류의 선호지표에 따라 달라진다.

에너지의 방향에 따라 외향형(E)과 내향형(I), 선호하는 인식에 따라 감각형(S)과 직관형(N), 판단 방식의 선호도에 따라 사고형(T)과 감정형(F), 선호하는 삶의 패턴에 따라 판단형(J)과 인식형(P)이다.

예컨대 누구나 외향적인 면과 내향적인 면을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둘 중 상대적으로 높은 유형이 선택된다.

 

 

mbti 무료 성격 유형 검사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ities.com

 

glam 연예 능력치 테스트

 

 

 

연애 능력치 테스트 | 글램

내 연애 능력치 순위부터 환상&환장의 MBTI 케미까지

mbti.glam.am